본문 바로가기
Flutter

ios GoogleDataTransport 오류

by YoonTaeseong 2019. 10. 6.

플러터가 익숙하지 않은 내가 ios 해당 라이브러리 업데이트 좀 해보겠다고 이것저것 해보다가 큰 오류를 경험하게 되었다.

 

pod update 와 install 을 반복해서 실행하다 보니 해당 에러가 발생. 처음엔 내가 따로 추가한

dependencies가 문제가있나 싶어 pubspec.yaml가보았지만 아무문제 없었다

 

두번 째로 flutter doctor  중에 만족 못하는 옵션이 있나 확인 해보았다. 

 

이거 역시나 문제 없음.

 

마지막으로 pod를 삭제 하였다가 재설치를 하려고 했으나 이 방법 마저 찾지 못하고 계속 해서 삽질을 하던중 한 구글 페이지에서 flutter clean 후 pod install 을 해보라는 글을 보았다.

 

정답이었다 미친듯이 뜨던 에러가 한번에 해결되었다,,,

내 생각엔 잦은 update와 install 로 인한 캐시 또는 버전 충돌로 생각든다.

 

 

 

 

How to clear Flutter's Build cache?

There seems to be a problem with flutter's build. I always need to perform RUN > Flutter Full Restart everytime I run the app to an emulator or device. Otherwise, the app loads a scaffold body wh...

stackoverflow.com

 

'Flut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GridView정의 두가지 방법  (0) 2019.10.18
FutureBuilder정의  (0) 2019.10.15
fancy_bottom_navigation사용기  (0) 2019.10.13
플러터 dependencies 다운  (0) 2019.10.08
조금 더 화려한 Snackbar - Flushbar  (0) 2019.10.05

댓글